세무사 유튜버 맞춤형 PPT 강의 현장 스케치 [송지영 강사]
상태바
세무사 유튜버 맞춤형 PPT 강의 현장 스케치 [송지영 강사]
  • 박효주 기자
  • 승인 2019.08.0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무사 유튜버 맞춤형 강좌 개발
PPT 만들기, 영상 촬영 스피치 코칭, 동영상 편집 강의 등
사진 : 송지영 프럼미 에듀 대표
사진 : 송지영 프럼미 에듀 대표

▲ 유튜버 열풍

요즘 유튜버 열풍이다. 세무사, 회계사 등 전문가 사이에서도 점점 많은 유튜버가 생기고 있다. 그런데, 유튜버가 되기 위해서는 어려운 과정을 거치게 된다. 기술적으로는 ppt만들기, 촬영 기법, 동영상 편집, 업로드 등의 기술이 필요하다.

보통 학원 또는 개인레슨을 받거나 독학을 하는데 시행착오를 겪는 과정에서 중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세무사에게 특화된 맞춤형 “세무사 유튜버 되기” 강의가 있어 현장을 스케치 해본다.

 

▲ 세무사 유튜버 되기 맞춤형 강좌 필요성

프로그램을 강의하는 송지영 프럼미에듀 대표는 세무사등과 같이 [소규모 조직에서 필요한 직장예절] 5분특강 촬영을 같이 한적이 있다.

그는 “40여명의 세무사, 회계사 등의 세무실무 5분특강 강사들과 꾸준히 교류하고 같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세무사 등의 입장에서 니즈를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세무전문 콘텐츠는 제작부터, 촬영, 편집까지 다른 콘텐츠와 다른 특징이 있다. 이런 내용적인 특징과 세무사 등의 전문가 그룹에 맞는 맞춤형 “세무사 유튜버”되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하고 있다.

송 대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3코스인데, 모두 다 수강 해도 되고, 필요한 부분만 수강해도 된다고 말했다.

 

▲ 어떤 프로그램이 있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1코스] 세무사 유튜버를 위한 시선을 사로잡는 PPT 만들기 과정」

2코스] 세무사 유튜버를 위한 「영상 촬영 스피치 코칭 과정 : 보이스, 이미지, 표정, 시선처리, 제스처 등」

3코스] 세무사 유튜버를 위한 「나도 세무 유튜버 과정 : 동영상편집, 유튜브 채널개설, 홍보방법 등」 세 과정이 있다.

사진 : 세무사 유튜버를 위한 PPT 만들기 강의 현장
사진 : 세무사 유튜버를 위한 PPT 만들기 강의 현장

8일 첫 과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인포그래픽 PPT강의]가 열렸다.

이날 수강생중 한명인 임화섭 세무사에게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물었다.

그는 “강의나 영상 촬영시 PPT를 제작할 일이 많은데, 기본적인 부분만 알고 표현방식이 부족하여 뭔가 답답하고 가독성이 매우 떨어지는 PPT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송 대표님의 PPT 강의를 듣고 저작권에서부터 어떻게 하면 가시성 높고 예쁘게 디자인 할 수 있는지 핵심 꿀 정보들을 쉽게 잘 알려주셔서 당장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기본적으로 상업적 이용 가능한 폰트 제공에서부터 이미지나 픽토그램 관련 유용한 사이트들까지 다양하게 알려 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도형을 이용한 병합, 빼기 기능 부분부터 점편집 기능으로 도형을 PPT에서도 편집하는 것은 백미였으며

픽토그램 파일을 변환하여 PPT에서도 바로 색깔을 바꿀 수 있는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 어떤 효과가 있나?

송 대표에게 이 프로그램을 수강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질문했다.

그는 “강의나 동영상 촬영시 PPT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무사님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를 소수정예로 진행합니다.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폰트, 이미지, 픽토그램, 디자인, 컬러 구성 등과 전문가들만 알고 있는 핵심 사이트들 위주로 강의를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영상촬영기법에서는 자연스러운 보이스, 표정, 제스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1인 미디어 시대에 기획부터 촬영 편집, 유튜브 탑재까지 원스톱으로 스스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송지영 강사(frommeedu@naver.com)

프럼미에듀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