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고시회 『2019 부가가치세 및 원천징수·4대보험 핵심 실무교육』성료
상태바
세무사고시회 『2019 부가가치세 및 원천징수·4대보험 핵심 실무교육』성료
  • 신경재 기자
  • 승인 2019.08.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장미회장 "고시회 회원을 위한 실무교재 개발"
부가세 실무, 원천징수 및 4대보험 실무 교육 진행
600여명의 회원 참석
사진 : 고시회 세무실무 교육현장, 인사말 하는 곽장미 회장
사진 : 고시회 세무실무 교육현장, 인사말 하는 곽장미 회장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 곽장미)는 27일 7시간에 걸쳐 고시회 회원을 대상으로  『2019 부가가치세 및 원천징수·4대보험 핵심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신규세무사 또는 세무사무소 직원 등 세무실무자들이 알아야 할 세무·회계적 지식과 그외 실무상 처리해야 하는 대처방법 등을 담은 핵심세무시리즈를 발간하여 이를 교재로 강의를 했다.

 곽장미 회장은 "이번 교육에는 부가세 및 원천징수와 4대보험에 대해 세무 실무자들이 알아야 할 기본개념은 물론 실무상 처리해야하는 상황들에 대한 대처방법 및 각종 신고 시 알아야 할 핵심내용 및 업무노하우 등을 정리해 드리고 한다. 앞으로도 회원을 위한 다양한 실무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7시간 과정이다.  고시회 곽장미 회장, 이강오 감사, 김선명 연수부회장 등이 참여했다. 그리고 이날 약 600여명의 회원이 수강을 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강사로는 부가가치세 실무의 조덕희 세무사, 원천징수 및 4대보험 실무는 윤지영 세무사가 강사로 나섰다.

강사로 나선 조덕희 세무사는 ▲부가세 신고시 프로그램을 이용한 단계별 설명 및 사례 ▲부가세 작성·신고시 실수하기 쉬운 사례 및 주의사항 ▲부수재화 및 용영공급, 의제매입세액 공제 등 사례 ▲가산세, 대리납부제도, 매입자 납부특례 ▲간이과세자의 부가세 신고 및 주요 사례 등에 대해 강의 했다.

이어서 '원천징수 및 4대보험 실무'로 윤지영 세무사는 ▲원천징수에 대한 기본개념 정립 ▲원천징수신고 및 수정신고 방법 ▲소득별 지급명세서 제출 방법 및 작성사례를 강의 했다. ▲입사자·퇴사자의 4대보험 신고·납부 (2018년 7월 이후 시행 규정 포함) ▲4대보험 정산 및 보수총액 신고방법 및 일용근로자, 외국인근로자 등의 4대보험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