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세금신고끝판왕 (남미숙 저)
상태바
[신간] 세금신고끝판왕 (남미숙 저)
  • 박효주 기자
  • 승인 2019.08.2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 년간 세무회계 직무에 종사한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 수록
세무회계 신입직원을 위한 실무서적
서적 : 세금신고끝판왕,  저자 : 남미숙,  출판사 : 영화조세통람
서적 : 세금신고끝판왕, 저자 : 남미숙, 출판사 : 영화조세통람

▲신입직원의 눈높이로 낮춰 쉽게 설명

세무사무소의 특성상 신입직원은 선임에게 도제식 교육을 받을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신입직원의 눈높이로 낮춰 쉽게 풀어쓴 서적이 출간돼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30여 년간 세무회계 직무에 종사하며 신입 직원들의 교육을 도맡아 하고 있는 남미숙 저자의 세금신고 끝판왕이다.

세금신고 끝판왕은 일반적 정의나 이론만 서술된 책이 아니다. 신입이 궁금해 할 내용을 미리 알고 꼭 짚어 알려주는 책이다. 실제 프로그램 화면과 더불어 상세 설명까지 되어있어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지기에 적격인 책이다.

▲세무실무 도제식 교육의 바이블

저자는 세무사무소에서 30여 년간 근무한 경험과 노하우를 풀어서 그대로 책에 담았다. 이 책 한 권이라면 신입직원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실무교육을 담당하는 실무자에게 실무 도제식 교육의 바이블이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개업 준비 중인 세무사무소에 적용되는 신규 기장거래처 관리업무 등 효율적인 대 고객서비스 요령, 꼭 챙겨야 할 각 세목별 신고실무 등 경험이 많지 않은 입문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소중한 책이다.

▲신입직원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실무서

저자는 머리말을 통해 세무회계 분야에 종사하면서 수많은 신입직원들을 만나 왔으며, 대부분의 경우 업무에 적응하기 위한 첫 1년과 더불어 매년 개정되는 세법에 적응하기까지 최소 3년의 기간을 가장 힘들어한다. 저자 또한 신입직원이었던 시절이 있었기 때문에 그러한 어려움과 내가 과연 이 직종에 대한 선택을 한 후 앞으로 잘 해낼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었기에 그 심정을 잘 알고 있다. 본서를 집필하게 된 계기가 바로 그러한 불안감에 대한 공감이다.”며 출간의 이유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