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강의] 6.17반영 다주택, 주택임대 양도세실무 저자 특강 현장(변종화 세무사)
상태바
[화제의강의] 6.17반영 다주택, 주택임대 양도세실무 저자 특강 현장(변종화 세무사)
  • 박효주 기자
  • 승인 2020.06.2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책"2020 양도소득세 실무" 저자(변종화 세무사) 특강
- 6.17부동산대책 반영한 양도세 강의 개설
- 많은 참여속에 성료
- 점점 복잡해지는 양도세 15년간 연구한 세무사의 실무 특강
[사진 : 강의현장, 강사 : 변종화 세무사, 주최 : 삼일인포마인]
[사진 : 강의현장, 강사 : 변종화 세무사, 주최 : 삼일인포마인]

6.17부동산대책이후로 다주택자 양도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8.2부동산대책이후로 21번째 개정이 이루어져 세법 해석하기가 점점어려워 지고 있다.

이런 관심에 따라 삼일인포마인에서 주최한 책 "2020 양도소득세 실무" 저자특강을 진행했다.
강의 개설 하루만에 60여명이 신청하여 조기마감했다.

세무사, 회계사, 기업재무담당자인 삼일인포마인 회원들이 신청했다. 4시간에 걸쳐 6.17대책, 부동산법인, 거주주택비과세, 거주요건, 보유요건, 다주택자 중과, 장기보유특별공제특례, 취득세감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저자인 변종화 세무사는 "다주택자 양도세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실무자들조차 따라가기 어려운 양도세가 되가고있습니다. 일반납세자들에게 상담과 신고를 담당하는 실무자, 전문가들을 위한 강좌입니다."

저자는 지난 16년간 세무사무소를 운영하며 양도세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특히 8.2부동산대책이후로 가장빠른 다주택자, 주택임대사업자에 대한 "다주택자 양도세 절세 플레이닝"이라는 교재를 만들어 세무사 등 실무자들을 위한 강의를 했다.

다주택자와 주택임대사업자에 특화된 실무자들을 위한 책 "2020 양도소득세 실무"를 집필했다.

변세무사는 "다주택자에 관련된 내용을 종합적으로 한번에 체크할 수 있도록 집필했습니다.  이 한권으로 실무를 하는데 충분하도록 구성했습니다. 특히 일자 기준 정리, 취득, 임대, 신청일 등 사건위주의 정리를 하여 실무를 할때  한번에 볼 수있도록 표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표는 제가 실제로 현장에서 상담할 때 사용하는 표입니다."고 말했다. 

특히 양도세실무 온라인 학원인 "변종화의부동산포유(landforyou.co.kr)"을 설립하여 다주택자양도세, 양도세실무기초, 토지양도세 실무, 개정세법 등 동영상강의를 탑재하여 실무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있도록했다.

저자는 "양도세가 아무리 어렵더라도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교재개발과 강의개발을 꾸준히 하고있습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다주택자 양도세실무를 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고 밝혔다.

[책 : 2020양도소득세 실무, 저자 변종화, 출판사:삼일인포마인]
[책 : 2020양도소득세 실무, 저자 변종화, 출판사:삼일인포마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