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17대책, 7.10대책, 최근 개정세법 완벽반영
- 본책을 교재로한 강좌를 '데일리캠퍼스'에 개설

지난 8.2부동산대책 이후 최근 7.10 대책까지 매년 수차례이상 부동산 대책이 쏟아지고 있다. 그에따라 양도세는 점점 복잡해졌다. 실무를 하는 입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가 많고 그만큼 위험도 증가하였다. 저자는 지난 16년 동안 세무현장에서 3천여 건의 양도세 상담과 신고를 수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세무실무자를 위한 실무서를 출간했다.
저자는 "같은 어려움을 겪을 동종 업계의 세무사, 회계사, 양도세 실무담당자 등과 정보를 공유하고 같이 어려움을 헤쳐 나가자는 목적으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고 밝혔다. 매년 세무사회 세무연수원에서 양도세실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의 교재로 사용하며 원고를 10여 차례 이상 수정 보완하고 보기좋게 재편집하여 발간한 책이다. 현재 개정된 세법을 가장빠르게 반영한 특징이 있다.
[책의 구성]
6.17대책, 7.10부동산 대책과 2020년 10월 7일까지 개정된 세법을 반영했다. 주택을 중심으로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세, 주택임대 특례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복잡하고 산재해 있는 내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한것이 장점이다. 그리고 분양권, 오피스텔, 상속주택 등 테마별로 정리했다. 세무상담 시 고려해야할 요소를 정리하여 취득부터 양도까지 상담 체크리스트 140문항을 정리하였다.
[다주택자 양도세 강의 개설]
복잡하고 위험이 높아진 업무환경하에서는 실무 전문가들의 정보공유는 중요하다. 서로의 경험과 연구실적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집단지성으로 풀어 나가는 것이 시간을 줄이고 위험을 낮추는 길이다. 이를 위해 부동산대책이 나올 때 마다 가장 빠른 양도세 실무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세무실무 학원인 [데일리캠퍼스]에서 본 서적을 교재로한 ‘다주택양도세실무’강의를 개설하고 있다. 동영상 강의와 한 달에 한번 현장강의를 개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