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창업은 처음이지? 초보사장의 세금노하우』 출간 (김정철 세무사, 이용이 세무사 공저)
상태바
[신간] 『창업은 처음이지? 초보사장의 세금노하우』 출간 (김정철 세무사, 이용이 세무사 공저)
  • 박효주 기자
  • 승인 2022.02.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금을 몰라서 당황한 적 있다면 꼭 봐야 할 초보사장을 위한 책
- 창업 세금의 A~Z까지
- 현장에서 업무를 하는 세무사들이 들려주는 창업 현장 이야기
서적 : 『창업은 처음이지? 초보사장의 세금노하우』 이용이, 김정철 세무사 공저
서적 : 『창업은 처음이지? 초보사장의 세금노하우』 이용이, 김정철 세무사 공저

사업자 등록은 어디서 하나요?”
옆집하고 매출은 비슷한데 내 가게만 세금이 많은 것 같아요.”
직원을 뽑았는데 비용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사업이 어려울 때 세금을 나눠서 낼 수 있나요?”

수많은 창업 사장님들이 세금 문제로 고민을 한다. 세금 신고는 이리도 빨리 돌아오는지, 부가가치세, 4대 보험료, 각종 영수증을 어떻게 챙겨야 하는지 정신이 없다. 사업은 시작했는데 인건비와 세금 신고는 항상 어렵게만 느껴져 속 시원하게 설명해주는 설명서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때가 많을 것이다. 10년 이상 현장에서 사장님과 부대끼며 일한 세무사들이 꼭 알려 주고 싶은 세금노하우를 풀어 쓴 책이 출간되었다.

책에서 창업을 시작하는 초보 사장님이 사업자 등록을 집에서 내는 방법을 친절히 설명해주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구매대행, 유튜버, 번역 등의 사업은 사무실이 꼭 필요하지 않다. 집에서도 얼마든지 운영할 수 있어서 사업자 등록을 집 주소로 낼 수 있다. 이때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각 파트마다 사업에 필요한 여러 내용 어떤것이 있는지 정리되어 있다목차별로 중요한 내용을 뽑아보면

파트1 쫄지 말고, 창업하리라
: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어느 쪽이 유리할까?, 동업할 때 주의할 점, 부모로부터 창업 자금을 얼마까지 증여받을 수 있나?

파트2 비용을 제대로 처리해야 세금 뒤통수 안 맞는다
: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매출전표의 차이는?, 적격증빙이 없어도 경비 인정되는 것들은?, 접대비는 얼마까지 쓸 수 있을까?, 승용차 구입은 리스·렌트·할부 중에 어떤 게 좋을까요?

파트3 인건비 제대로 관리하는 법
: 인건비 원천징수가 무엇인가요?, 4대 보험도 줄일 수 있다,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했을 때 세금 신고는?

파트4 사업이 덜컹거릴 때 살아남기
: 대금을 못 받았는데 부가가치세를 냈다면, 억울한 세금을 구제받는 방법은?, 자금 사정이 어려워 납부 기한을 연장할 수 있을까?, 사업장이 여러 개일 때 편리하게 신고하는 방법은?

파트5 이것만 알아도 5천만 원 세금을 줄일 수 있다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차이점은?, 기장만 해도 세금이 줄어든다, 성실신고 확인 대상이 되었을 때 세제 혜택은?, 중소기업으로 창업했다면 세금 혜택이 있다 등

파트6 이제는 해외로 강제 진출 브라보 그리고 인터넷
: 수출하면 부가가치세를 환급받나요?, 면세품목을 수출하는 경우 부가세를 환급받는 방법은?, 해외에 콘텐츠 저작권료를 지급할 때 주의할 사항은?, 펀딩플랫폼 킥스타터·인디고·와디즈·텀블벅의 세금 신고는, 인터넷 미디어 유튜브 사업자 유형은 면세? 과세?

우리나라의 세금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사장님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로 혼란을 주고 있다. 세금을 내는 행위는 사업자 입장은 지출되는 비용이다. 이 비용을 잘 관리해야 회사를 잘 운영해 갈 수 있다. ‘창업은 처음이지? 초보사장의 세금노하우에서 세금을 줄이는 비법을 찾아가도록 안내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